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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 김영수 박사가 들려주는 의약 정보

뇌건강의 비밀-②


고성신문 기자 / gosnews@hanmail.net입력 : 2021년 01월 08일
# 게임을 즐긴다
• 뇌를 훈련하는 방법 중에는 다양한 게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한 가지 게임에 익숙해지고 어떻게 문제를 풀어나가는지 완전히 파악하고 난 다음이라
면 뇌는 더 이상 자극을 받지 않게 됩니다. 그런 경우에는 자신이 익숙한 분야를 벗어나 새로운 게임을 시도하도록 하십시오. 언어게임에 통달했다면 논리 퍼즐에 도전하도록 하고, 숫자에 능하다면 그림게임을 시도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 무조건 비디오 게임을 멀리할 것이 아니라 좋은 프로그램을 찾아보십시오. 새로 개발된 비디오 게임 중에는 뇌에 적당한 자극을 주는 것도 많이 있습니다. 이런 게임을 배우고 즐기다 보면 뇌의 연결신경이 새롭게 형성되기도 하고, 시간과 기억에 대한 반응도 높일 수 있습니다.
• 어린이들은 비디오게임을 너무 많이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만, 육체적인 운동과 균형을 맞추어야 합니다. 육체적인 운동만을 하면서 그에 적합한 양의 두뇌운동을 하지 않으면 감정을 콘트롤하기 어려워지고 학습능력과 집중력이 현격히 저하됩니다. 원래 성적이 괜찮던 아이들도 운동만을 열심히 하면 성적이 많이 떨어지는 것이 바로 이런 이유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신체 운동과 두뇌운동을 반드시 병행해야 합니다. 그 두 운동을 병행하면 상승 작용을 일으켜서 둘 다 크게 도움을 받게 됩니다.
엘레오틴 슈퍼브리앙은 두뇌의 기능 개선과 건강에 초점을 맞추었지만,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도움으로써 신체도 전반적으로 건강하게 정상화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즉, 해당 제품을 꾸준히 복용하면서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습관을 들이고 운동을 병행한다면, 신체활동과 두뇌활동, 양쪽이 모두 균형있게 개선되고 유지될 수 있다는 뜻입니다.

# 시각훈련을 한다
• 정면을 직시하고 눈동자를 움직이지 않은 상태에서 주변의 사물을 구별해낼 수 있는지 확인해보십시오. 정면을 응시하는 시각 훈련을 정기적으로 하면 나이가 들면서 쇠퇴해가는 신경계와 뇌의 공감각 부분을 자극할 수 있다고 합니다.
• 반대로 길을 걸을 때, 정면만 바라보지 말고 주변을 골고루 둘러보도록 하십시오. 이런 훈련은 평소에 잘 사용되지 않던 뇌의 일부분을 자극하여, 뇌세포의 성장과 연결신경이 새롭게 형성되는 것을 돕습니다.

# 대화를 많이 나눈다
• 주변에서 발생하는 모든 일들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관찰하며, 다양한 각도로 느껴보십시오. 또 느낀 점을 다른 사람들에게 자세하게 묘사하여 설명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어떤 사실을 인지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전달하는 것은 뇌의 시각과 기억, 언어를 담당하는 부분의 뇌세포가 신속하게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 다른 사람들이 이야기를 할 때는 집중해서 경청하고, 이야기의 내용은 물론 목소리나 어투의 변화에도 주의를 기울이도록 하십시오. 이야기를 들으면서 내용에 대한 이미지도 떠올려보도록 훈련하면 뇌의 여러 부분을 활성화시키고 기억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주제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신경계의 활동이 늘어나고 명확하고 신속하게 생각을 정리하는 능력이 발달하게 됩니다.
• 뇌의 활동량이 감소하면 뇌세포의 형성이 줄어들게 됩니다. 다른 사람들과 대화를 자주 나누는 것은 뇌의 활동을 활발하게 하는 동시에 잠재적인 기억력 감퇴나 우울증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 여러 사람과 어울릴 기회를 자주 만든다
• 여러 사람과 어울리는 것은 뇌의 다양한 부분을 활발하게 사용하는 방법이며 새로운 뇌세포의 성장을 자극하는 방법입니다.
• 병원이나 도서관 등에서 봉사활동을 하는 것도 언어기능을 높이는 좋은 방법 중의 하나라고 하겠습니다. 여러 사람들로부터 다양한 질문을 듣고 그 질문에 답을 하다 보면 새로운 사실을 배우면서 언어기능도 강화시킬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기 때문입니다.

#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을 찾는다
• 격렬한 스트레스나 분노는 뇌세포의 기능을 현저히 저하시키고 기억력 손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과 의논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을 찾다 보면 신경의 연결계가 새롭게 형성되어 뇌의 여러 부분이 활성화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 스트레스 호르몬으로 알려진 코티졸을 억제하도록 조용히 앉아서 자신을 차분하게 만들 수 있는 단어를 마음에 새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명상을 통해서 마음을 한 곳에 집중시킴으로써 기분을 저하시키는 걱정이나 우울한 생각을 떨쳐버리도록 하십시오.
• 분노나 스트레스가 심해진다고 여겨질 때는 일부러 생활의 흐름을 한 템포 늦추는 것도 여유를 되찾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 여러 종교에서 용서와 자비를 강조하는데, 사실은 용서와 자비라는 두뇌운동(?)을 통해서 뇌 건강이 크게 향상된다는 연구가 많습니다.
• 지나치게 공격적이거나 감정의 기복이 심해서 쉽게 분노하는 사람의 경우, 인슐린 저항성의 문제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엘레오틴 슈퍼브리앙은 인슐린 저항성 문제를 해결하고 신체를 건강하게 정상화시킴으로써, 차분하고 안정적인 성향을 찾도록 돕습니다.

●당뇨 연구에 관해서는 종주국으로 잘 알려진 캐나다 정부는 유전개발로 벌어들인 막대한 자금을 당뇨 치료 연구에 투입했습니다. 그 결과 한국인 윤지원 박사를 비롯한 연구진들이 캘거리대학의 줄리아맥팔렌 당뇨연구소에서 천연재료를 원료로 하여 인슐린저항성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키는 P-700이라는 물질을 세상에 태동케 했습니다. 이스트우드사는 이 P-700을 약 30년간 연구개발 끝에 대사증후군 증세 전반에 걸쳐 약 100종을 제품화하여 대량생산하게 되었습니다.
저희가 고성신문사와 협력하여 1형 당뇨 환자들을 우선으로 하여 이스트우드사 제품을 체험하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단, 체험대상자는 이스트우드사에서 심의 후 선정하겠습니다. 고성신문사(055-674-8377)나 헬시엘레오틴 김상겸(010-6557-9615) 대표를 통해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https://m.eleotin.co.kr https://open.kakao.com/o/g79yk2h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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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영수 박사 / 이스트우드컴퍼니 CE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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