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2025-07-06 06:33:3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라이프

모든 이가 평안하고 행복한 을사년 되기를

고성군의용소방대연합회
고성읍 남산공원
을사년 새해 해맞이 행사
제주항공 참사 추모, 조용히 치러

최민화 기자 / 입력 : 2025년 01월 03일
ⓒ 고성신문
ⓒ 고성신문
ⓒ 고성신문
ⓒ 고성신문
2025년 을사년이 밝았다. 지난 연말 전 국민을 슬픔에 잠기게 했던 제주항공 참사가 채 일주일도 되지 않은 시점이라 매년 하던 풍물단의 길놀이 등의 행사는 없이 조용한 가운데 새해 첫 해를 맞이했다.
고성군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허윤도·정애란)는 지난 1일 고성읍 남산공원과 동해면 해맞이공원에서 을사년 새해 해맞이 행사를 개최했다.
읍 주민들이 가장 많이 찾는 해맞이 명소 고성읍 남산공원 남산정에서는 고성읍의용소방대(대장 김철효·최갑숙)가 해맞이 행사를 개최했다. 새벽 6시가 조금 넘어 어두운 새벽시간부터 해맞이객들은 남산정을 찾아 7시 이전 주차장은 모두 만차였다. 영하 4℃의 추운 날씨에 1천여 명의 해맞이객들은 두꺼운 외투와 모자, 목도리, 장갑으로 중무장한 채로 가족과 친지, 반려견까지 함께 남산공원을 찾아 을사년 새해를 맞이했다.

이날 해맞이 행사장에서는 고성읍의용소방대가 따뜻한 차와 떡국 등을 준비해 추위를 녹이려는 군민들의 줄이 길게 늘어서기도 했다.
다른해 같으면 고성읍풍물단의 신명나는 길놀이로 행사 시작을 알렸으나 올해는 제주항공 참사로 갑작스럽게 유명을 달리 한 희생자들의 명복을 비는 묵념으로 행사를 시작했다. 이어 남산정에서는 최을석 고성군의회 의장, 김무성 NH농협고성군지부장, 허윤도 고성군의용소방대연합회장이 헌관으로, 이상근 군수와 고성군의회의원, 이중화 고성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참석자들이 을사년 고성군 발전과 군민 평안을 비는 기원제를 올렸다.

김철효 고성읍의용소방대장은 “지난 한 해는 여러 모로 힘든 일이 많았지만 다산과 풍요의 상징인 을사년에는 푸른 뱀의 기운이 고성군에 퍼져 군민 모두 소원성취하고 건강과 행복을 누리는 평안한 한 해 보내시기 바란다”라면서 “지혜가 많고 영민한 뱀의 긍정적인 의미를 새기고, 푸른 뱀이 상징하는 희망과 성장, 새로운 시작이 고성에 큰 힘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상근 군수는 “새해 첫해를 군민과 함께 맞이할 수 있어 기쁘다. 군민이 행복한 고성, 더욱 발전하는 힘나는 고성이 되도록 행정도 열심히 노력해 더욱 살기 좋은 고성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을사년 첫해는 오전 7시 34분 떴으나 벽방산 너머로 올라온 것은 7시 50분경이었다. 해맞이객들은 동영상과 사진을 촬영하고 영상통화로 서로 덕담을 나누기도 했다. 가족의 건강과 취업, 진학 등에 대한 소망은 물론 제주항공 참사 희생자의 명복과 탄핵 정국 안정 등 나라의 평온도 함께 빌었다.
고성중앙고등학교와 철성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들은 “우리에게도 새로운 삶이 펼쳐질 해에 친구들과 함께 해맞이를 나와 더욱 특별한 새해”라면서 “새해 소망은 이뤄질지 아닐지 모르니 비밀이지만 친구들 모두 건강하고, 꿈이 이뤄지는 해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부산북구 리틀야구단 한 선수는 “올해 우리 야구단이 더 좋은 성적을 낼 수 있게 해달라고 기원했다”라면서 “다른 친구들은 놀 때 우리는 고성에 전지훈련 와서 조금 힘들기도 하지만 해맞이도 같이 하면서 팀워크를 다지고 힘을 낼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최민화 기자 / 입력 : 2025년 01월 03일
- Copyrights ⓒ고성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만평
상호: 고성신문 / 주소: [52943]경남 고성군 고성읍 성내로123-12 JB빌딩 3층 / 사업자등록증 : 612-81-34689 / 발행인 : 백찬문 / 편집인 : 황수경
mail: gosnews@hanmail.net / Tel: 055-674-8377 / Fax : 055-674-8376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 다01163 / 등록일 : 1997. 11. 10
Copyright ⓒ 고성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함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찬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