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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성신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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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성군은 지난 3일 군청 열린민원과에서 특이민원 대응을 위한 하반기 합동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악성 민원인의 폭언과 폭행 등으로부터 민원 담 공무원을 보호하고, 방문 민원인의 2차 피해 발생을 예방하고 현장 대응 능력을 키우기 위해 실시됐다.
상황별 민원 대응 요령에 따라 민원인의 진정 및 중재 시도, 민원실 내 112 비상벨 호출, 피해 공무원과 방문 민원인 대피 유도, 가해 민원인 경찰 인계 등으로 진행됐다. 이와 함께 읍·면사무소 민원실에서도 하반기 특이민원 대응 합동 모의훈련을 실시해 민원창구 내 비상벨 경보 작동상태 및 112 상황실 연동 여부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유정옥 열린민원과장은 “상반기 모의훈련 후 이와 유사한 민원이 발생해 지침에 따라 신속하게 대응했다”며 “정기적인 합동 모의 훈련을 실시해 특이민원에 적절히 대응하고, 폭언·폭행으로부터 민원 담당 공무원을 보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최근 전국적으로 무차별적인 칼부림 범죄가 발생해 주민들의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모의 훈련을 통해 지침을 제대로 숙지해야 긴급 상황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하고 신속히 대응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고성군은 민원인의 위법 행위로부터 민원 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민원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본청 민원실과 읍·면사무소 민원부서에 휴대용 보호장비를 보급했으며 사건 발생 즉시 경찰이 출동할 수 있도록 경찰서와 연결된 비상벨을 설치하는 등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