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의회는 지난 21일부터 군청대회의실에서 2017년도 행정사무감사에 돌입했다.고성군의회는 21일부터 오는 29일까지 9일간 고성군의 전실과 및 직기관, 사업소, 읍면을 대상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하고 있다.
감사 첫날 이향래 군수권한대행과읍·면장, 실·과장들은 “감사위원들의질의에 겸허한 자세로 성실하게 답변할 것”이라고 약속했다.이향래 군수권한대행은 “한 해동안추진한 군정업무 전반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수감함에 있어 집행부 공무원은 감사위원님의 질의에 겸허한 자세로 성실하게 답변에 임할 것”이라며 “특히 지적사항에 대해서는 올바르게 시정하고, 생산적이고 효율적인행정사무감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다하겠다”고 밝혔다.
박덕해 특별위원장은 “행정사무감사는 의회가 행정전반에 대해 그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의회활동과 예산·결산심사에 필요한 자료 및 정보를 획득하고 행정의 잘못된 부분을적발, 시정·요구할 수 있게 해 행정의효율성 제고와 군민들의 복리증진을도모하는 것”이라며 “행정사무감사는 한 해의 살림살이를 총 점검하고내년 예산에 반영할 중요한 의미를지니는 만큼 위원들은 본연의 의미를잊지 말고 주요사업에 대해 꼼꼼하게점검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 “공무원들은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그동안 추진해온 업무에 대해 군민불편 사항이 없었는지, 제도개선사항이 없는지 등을 돌아보고 공직자로서의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의식을갖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감사를 이유로 민원인에게 불편을주는 등 행정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21일읍면과 기획감사실, 미래전략실을시작으로, 22일 민원봉사과, 행정과, 재무과, 23일 주민생활과, 행복나눔과, 문화체육과, 24일 경제교통과, 안전건설과, 환경과, 녹지공원과, 27일 해양수산과, 도시개발과, 보건소, 상하수도사업소, 28일 농업기술센터(농업정책과, 친환경농업과, 축산과, 농식품개발과), 29일 관광지사업소,상족암군립공원사업소, 감사결과 보고서 작성 및 총괄평가(강평)순으로진행된다.
이번 행정사무감사장에는 고성신문 시민기자들이 참석해 의원들의 질의와 집행부의 답변 등을 청취하며 고성군정을 꼼꼼히 살피기도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