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환경농업연구소(사업소)가 신설된다. 고성군은 생명환경농업연구소를 신설해 생명환경농업업무 총괄팀과 기획교육지원 자재연구팀, 홍보 시설관리팀 등 3개 팀이 구성될 예정이다. 생명환경농업연구소(사업소)는 사무관급 소장 1명(농업직 지도직) 과 6급 팀장 3명과 직원 6명이 배정된다.
생명환경연구소는 고성읍 덕선리 585번지 현 생명환경연구소를 사업소를 사용하게 된다. 생명환경연구소가 새로 설치되면 고성군은 관광지사업소와 상하수도사업소, 고성공룡박물관사업소 등 4개의 사업소로 직제가 개편된다. 생명환경연구소 신설로 1명의 직원이 늘어나 총 정원 631명에서 632명이 된다. 이는 올해 행정안전부로부터 총액 인건비 시행에 따른 1명의 정원을 배정받았다.
주민생활과의 120민원기동대 업무가 특구지원과로 이관되고 특구지원 1,2계를 1개 팀으로 통합하여 120기동팀과 2개 팀으로 개편된다. 행정과는 공룡나라쇼핑몰 부서가 새로 신설된다. 행정과는 현재 정원 그대로를 두고 공룡나라쇼핑물 전문팀을 구성해 운영할 방침이다.
종합민원실에 새주소업무를 담당한 부서를 신설한다. 이 부서는 새주소와 도로명 관련 업무를 맡는다. 따라서 종합민원실의 지적관리와 지적정보팀을 통합하고 새주소담당팀을 만든다. 고성군은 고성군행정기구 설치조례와 고성군 지방공무원 정원조례안이 지난 13일 고성군의회 상임위를 통과, 오는 19일 본회의에서 통과되면 시행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조만간 인사이동이 예고되고 있다. 이번 인사가 대규모가 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오는 6월 2일 지방선거 이후 대폭 인사가 단행될 것이라는 관측도 나오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