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4일 치러지는 축협조합장 선거에 3명의 후보가 출마했다. 본지는 이들 후보자들에게 축협 발전을 위한 대안과 출마의 변을 들어봤다. 21일 오후 2시 실내체육관에서 합동 연설회가 개최된다. -편집자 주
기호1번 최규범
지도사업 역량강화 경영진단 복리증진
“양축농가를 위한 지도사업의 역량강화, 경제사업의 진단, 축협조직의 경영진단, 조합원의 복리증진 등을 세밀하게 분석하여 조합원에게 모든 혜택이 돌아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기호1번 최규범 후보는 투명하고 내실있는 경영으로 신뢰구축에 중점을 두고 조합운영과 경영을 투명하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합원 확보를 통한 경영안정과 자본확대에 중점을 두고 능력있는 축산인의 조합원 확보와 운영자본이 확대될 수 있도록 경영할 계획이다.
또한 축종별 차별화된 지원을 강화하고, 농축산물 유통사업 및 사료공급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최 후보는 농축산물 유통사업과 사료의 공급체계를 점검하고 새로운 경영모델을 구축한다는 각오다.
최 후보는 강한 추진력으로 전국 최고의 조합을 만들겠다며 출마의사를 밝혔다.
기호2번 이희대
몸으로 실천하고 행동해 새로운 비전 제시
“필사의 봉사정신으로 몸으로 실천하고 행동하여 고성축협의 새로운 비전을 열어 나가겠습니다.”
기호 2번 이희대 후보는 봉사하는 몸과 마음으로 실천하는 축협을 만들기 위해 앉아서 기다리는 축협이 아닌 발로 뛰는 축협을 만들어 나가고 찾아가는 축산행정 시스템을 구축해 정보 알리미 서비스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송아지 생산기지사업 유치로 송아지 전문 축산단지를 구축하고 송아지 이름짓기 및 브랜드사업으로 명품송아지 생산기지화 사업을 유치하겠다는 것이다.
기존 한결한우 사업 평가 및 대안마련으로 한우브랜드사업을 강화하고 도심지역과 자매결연, 광고 및 홍보강화, 대형유통업체 제휴해서 한우브랜드사업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한우, 낙농, 양돈, 양계협회와 연대 활성화로 축협발전협의회를 구축하고 고성 종합 축산 발전대안을 마련해 공동브랜드화, 공동마케팅 사업을 추진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기호3번 백철승
경험 바탕으로 튼튼조합 육성
“지난 임기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튼튼한 조합육성과 조합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기호3번 백철승 후보는 경영개선 강화로 튼튼한 조합육성을 위해 경제사업 활성화로 경제사업 자립기반 조성, 신용사업 규모화로 금융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조직의 틀을 조합원 중심으로 재정비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친절봉사 강화로 조합원과 고객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직원교육 확대와 핵심인력을 육성시켜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생산에만 전면할 수 있도록 판로 확대와 유통구조 축협이 주도해 나가고 친환경적인 생산기반 구축으로 식품가공분야까지 범위를 확대하겠다는 것이다.
지난 4년간 조합경영 경험을 토대로 튼튼한 조합 육성과 조합원에게 실익을 줄 수 있는 조합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축산물판매장 확충으로 고품질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창출을 실현해 나가겠다는 각오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