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은 주택정보를 내 집(보금자리)구하기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구축한다.
군은 지난 17일부터 내 집구하기 홈페이지를 구축해 군민들 게 각종 주택관련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내 집 구하기 홈페이지는 군민과 유입되는 인구를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각종 주택관련 시세, 매물, 분양정보 등에 대해 실시간으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인구증가에 따른 주거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구축됐다.
이번에 구축된 내 집구하기 홈페이지에는 각종 주택관련 매매와 임대, 전세, 월세 등의 정보와 개인 직거래매물 코너 및 빈집정보, 공동주택 분양정보, 각종법령 상담코너 등의 다양한 주택정보를 공유하는 사이트로 운영될 계획이다.
군에서는 공동주택 분양정보와 각종 법령 상담코너 등을 운영하며 나머지 부분에 대해서는 군민들이 주택정보를 직접 홈페이지에 게재해 정보를 공유하도록 홈페이지를 관리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현재 홈페이지는 군청 홈페이지 함께하는 군정에 개설해 놓았으나 아직 완성이 되지 않아 수정작업을 하고 있으며, 다음 주부터 정상적인 홈페이지 이용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군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준다면, 고성지역 주택정보는 내 집 구하기 홈페이지에서 한 눈에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