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조직위원장(고성군수 이학렬)은 2008.12.18(목) 고성군청에서 “디노마키아” 온라인 공룡게임 개발업체인 (주)엔트리브소프트(대표이사 김준영)와 2009년 3월 27일에 개최되는 공룡엑스포 주행사장에 온라인 공룡게임대전 유치를 위한 상호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참여한 (주)엔트리브소프트(서울 강남구 소재)는 2003년 12월1일 (주)플래너스로부터 분할된 컴퓨터 비디오게임 개발업체다. 국내 가입자수가 100만이 넘는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는 “팡야”게임으로 정보통신부․문화관광부․산업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다.
특히 지난 11월중에는 국내 최초․최대의 온라인 공룡대전 게임인 “디노마키아”를 런칭하여 현재 선풍적인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협약체결의 모태인 “디노마키아”게임은 공룡을 전문으로 하는 최초의 게임일 뿐만 아니라 현재 60여종 이상의 공룡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아이들에게 공룡에 대한 꿈과 상상을 안겨주는 게임의 특성으로 인하여 게임물이용등급위원회에서 “전체이용가”등급을 받았다.
향후 공룡엑스포의 캐릭터인 오니, 고니, 지니, 시니도 온라인 게임상에서 화려하게 부활되어 게임의 주요 캐릭터로 활용될 것으로 전망된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조직위에서 내년 엑스포기간동안 주행사장내에“IT(온라인게임)체험죤”과 “온라인 공룡게임 대전”장소를 제공한다.
(주)엔트리브소프트에서 2개의 체험행사를 운영하는 대신에, 자사의 “디노마키아” 온라인 게임내에 2009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홍보 PPL삽입과 엑스포입장권 활용한 이벤트행사진행 등 엑스포관람객유치와 “디노마키아”게임 홍보를 위하여 상호협력하는 것이다.
특히, 이번 조직위와 (주)엔트리브소프트와의 협약은 공공기관과 사기업이 공통된 관심사를 중심으로 협력하는 것으로 산학협력 또는 관학협력의 미래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는 퓨처마킹이 될 것으로 보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