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축협(조합장 류무근)이 2008년 6월 말 조합 종합업적평가에서 3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역축협 농촌형에서 임실축협이 772.88점을 획득해 광의 1위를 차지했고, 횡성축협이 755.37점을 획득해 2위를, 고성축협이 755.28을 획득해 3위를, 합천축협이 753.46점으로 4위를 각각 차지했다.
이번 종합업적평가는 판매사업성장, 수탁판매수수료율, 매출이익률, 경제사업활성화, 농산물상품권, 구매사업성장율, 계통사료이용, 공제사업, 카드사업, 수신부문, 여신부문, 채권관리부문, e금융부문, 고객관리부문, 매출총이익성장율, 출자금성장율, 자기자본성장율, 영농및 생활정보지, 전환출자비율 등으로 평가 됐다.
고성축협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농촌형 조합임에도 불구하고 괄목할 만한 성과를 대내외에 과시해 나갈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며 노력해 나가고 있다.
류무근조합장은 어려운 현실에서도 조합원의 적극적인 조합 사랑과 사업 전체 이용이 오늘의 성과로 나타난 것 같다 며 조합원들의 성원과 지지가 양축 가 들을 위한 다양한 실익사업을 차질 없이 전개토록 하는 힘이 됐다고 말했다.
고성축협은 지난 4월8일 고성읍 율대리 746번지에 전자경매시스템을 구축, 시험개장해 최근 침체된 가축시장을 활성화하고 소비자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송아지 등록우시장을 개장 운영에 들어갔다.
고성가축전자경매시장은 8억1천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완공해 응찰자가 동시에 무선 응찰 할 수 있는 최첨단전자경매 시스템을 도입 시설을 갖추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