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7회 고성군의회 임시회가 12일부터 20일까지 열리고 있다. 고성군의회는 지난 14일부 터 19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현장 확인 의정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현장의정활동은 1반 반장에 어경효 총무위원장으로 하고 박태훈, 송정현, 황대열, 김관둘 총무위원회위원들을 반원으로 하여 고성읍, 삼산, 하일, 하이, 상리, 대가, 영현면에 현장의정활동을 펴고 있다.
2반은 최을석 산업건설위원장을 반장으로 하고 김홍식, 제준호, 최계몽 산업건설위원회 위원들을 반원으로 하여 영오, 개천, 구만, 회화, 마암, 동해, 거류면에 현장확인 의정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주요사업장 설명청취와 각 사업장 추진실태 확인 및 현지 점검을 통해 2007년도 행정사무감사는 물론 2008년도 본 예산안 심의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군의회는 군민민원 등을 수렴해 행정사무감사 때 집행부에 확인할 계획이다. 한편 오는 27일부터 12월 3일까지 행정사무감사를 하게 된다.
27일에는 기획감사실, 행정과, 재무과 종합민원실, 28일 주민생활지원과, 주민복지과, 문화관광과, 지역경제과, 환경과에 대해 감사가 진행된다.
29일은 녹지공원과, 해양수산과, 건설도시과, 재난안전관리과, 해교사유치단, 30일은 보건소 농업기술센터, 관광지관리사업소, 엑스포사무국에 대해 행정사무감사가 진행된다. 12월 3일은 상하수도사업소, 공룡박물관이 감사를 받고 감사결과보고서와 감사총평을 하게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