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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성신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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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성군이 공직자들의 특이·악성 민원 대응 역량을 높이고 안전하고 안정적인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실무 중심 교육을 마련했다. 군은 지난 2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고충 및 특이민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고성군에서 발생한 특이·악성 민원 사례를 계기로 마련됐다.
강의는 국민권익위원회 특이민원 시민담당관 박재병 강사가 맡았다. 그는 실제 현장에서 발생한 다양한 고충·특이 민원 사례를 소개하고, 상황별 구체적인 대응 전략을 제시했다. 또한 민원인의 입장에서 문제를 바라보는 시각을 기르고 갈등 완화를 위한 소통 방식, 신뢰받는 민원 응대를 위한 태도 등에 대해 참석자들과 함께 논의했다. 군 관계자는 “고충 및 특이민원 대응은 단순 행정을 넘어 직원들의 안전과 직결되는 중요한 과제”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군민에게 신뢰받는 민원행정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