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은 엑스포성공을 위해 고성군민과 함께 뛰는 해
하현갑펹편집국장 기자 / 입력 : 2004년 12월 27일
2005년 군정 주요역점시책은 군민이 참여하는 열린자치행정, 세계인이 함께찾는 문화 관광도시조성, 누구나 잘사는 건강한 복지도시조성, 지역균형개발과 엑포기반조성마무리를 정했다.
군민이 참여하는 열린자치행정추진을 위해 인터넷, 제안제도를 활성화하고 재외향우자녀초청 고향체험행사 등을 가질 계획이다.
세계인이 함께 찾는 문화 관광도시조성을 위해 고성오광대, 고성농요를 육성지원하고 문회체육센터, 문화의 집을 차별화된 기획공연을 열 계획이다.
‘공룡과 어린이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2005년 4월에는 고성공룡나라축제0를 미니엑스포로 개최, 전국 유일의 어린이교육테마큰자치로 개최하게 된다.
특히 엑스포 성공을 위해 군민과 함께 뛰는 해로 정한 군은 주관대행사와 공식후원자, 공식상품권자를 선정, 전시, 홍보, 운송, 정보업무를 위탁하고 일본 후쿠이, 중국 자공, 카타나 로얄티렐 등 세계3대 박물관전시물을 유치할 예정이다. 엑스포주행자장 주변도로에 꽃길과 자운영단지를 조성하고 2006년 6월까지 10억5천만원을 투입, 기축특별방역대책을 세워 추진한다.
또한 111억원을 투입, 보조구장과 6면의 축구장을 설치한 스포츠타운조성공사를 추진하고 당항포에 충무공궁도장을 2억원을 들여 만든다.
특히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엑스포홍보와 지역경기활성화를 위해 2005년 3월말에 전국탁구선수권대회, 4월 28일경에 제2회 전국궁도대회, 7월초에 전국 남녀체급별유도선수권대회를 고성에 유치할 예정이다.
누구나 잘사는 건강한 복지고성 건설을 위해 경오당 36동을 짓고 경로승차요금지원사업을 비롯한 노인복지관, 치매요양원 등을 효율적으로 운영, 노인이 살맛나는 실버복지시책을 편다.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친환경도시건설을 위해 고성천에 45억7천만원을 투입, 자연형 친수하천을 조성하고 바이오스포츠로드도 34.7㎞를 139억3천300만원이 투입된다.
동해면과 자란도에 관역사수도가 공급돼 식수난이 해결된다. 군은 새해 특수시책으로 덕명보건지료소신축, 고성밀확대재배하여 상품을 개발한다. /하현갑 편집국장 |
하현갑펹편집국장 기자 /  입력 : 2004년 12월 27일
- Copyrights ⓒ고성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가장 많이 본 뉴스
만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