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은 추석 연휴를 맞아 군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주차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유료로 운영 중인 공영주차장을 일부 무료 개방한다. 이번 무료 개방은 고성읍 서외공영주차장, 동외공영주차장, 동외들공영주차장(9월 14일~9월 18일), 노상주차장 3개소, 터미널공영주차장(9월 15일~9월 18일), 고성공룡시장 공영주차장, 고성시장가동지하공영주차장, 고성시장 공영주차장(9월 16일~9월 18일), 송학복개천 공영주차장(9월 17일~9월 18일) 11개소이다.
명절 연휴 기간 동안 공영주차장을 무료 개방해 추석 연휴 고향에 방문한 귀성객과 전통시장 이용객의 주차 편의를 도와 지역경제와 전통시장 상권 활성화하려는 취지이다. 군 관계자는 “추석 연휴 동안 주차장을 무료 개방하여 고성군민과 귀성객들의 주차 불편을 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군민들께서도 교통안전 수칙을 준수하여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석 명절을 보내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9월 6일 고성읍 동외공영주차장의 노후화된 시설물인 주차관제 시스템 설치, 주차면 정비 및 도색, 안전울타리 등을 재정비 완료했다. 고성읍 동외공영주차장과 더불어 동외들공영주차장, 서외공영주차장은 현재 무료 운영 중이며 유료화 행정예고 후 유료로 운영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