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2025-09-09 01:17:2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정치의회

“예산낭비성 사업 지양, 매년 반복되는 지적 개선하라”

정영환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기획행정위원장

고성신문 기자 / gosnews@hanmail.net입력 : 2024년 05월 31일
ⓒ 고성신문
존경하는 감사위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행정사무감사 준비와 감사 수감에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그럼 지난 5월 21일부터 오늘까지 9일간 실시한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기간 동안 위원장으로서 느낀 소감과 함께 기획행정위원회 소관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총평을 하겠습니다.
먼저 부서 공통사항입니다.
공모사업과 시설사업 추진 전 사업부지에 대한 계획성, 타당성과 운영방안에 대한 철저한 검토, 예산낭비성 사업 추진 지양, 그리고 매년 반복적으로 지적되는 사항에 대해서는 개선이 요구됩니다.
다음은 읍·면 소관입니다.
공모사업으로 건립된 많은 시설물에 대한 유지관리 및 운영에 만전을 기하고, 각종 민원에 대해서는 지역주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처리, 지역발전과 인구 유입을 위한 읍면별 특화된 사업을 추진하고, 항상 친절하게 민원을 응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부서 주요 내용입니다.
각종 공모사업 추진 시 사업의 취지, 위치, 재원 등 사업의 타당성 검토 및 향후 활용방안에 대한 철저한 검토 후 추진하고 이월, 불용예산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예산 집행에 있어 철저를 기하시기 바랍니다.
유스호스텔 건립과 관련하여 공사 및 향후 운영계획 마련에 만전을 기해주시고, 차별화되고 공격적인 인구증가 시책을 추진해 주시기 바랍니다.
관내 행사 및 사건·사고 등 동향발생 시 의회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공공청사 예정 부지 활용방안과 관련하여 현 청사가 노후화되고 협소, 주차장 부족 등의 문제로 청사 건립에 대한 공감대는 형성된 시점이므로 이번 행정사무감사 시 대안으로 제시한 제2청사 건립과 관련해 적극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자활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현황 파악 및 사업목적 달성에 만전을 기해주시고, 김장나눔축제의 추진과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에도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주민피해가 예상되는 인허가 시, 다수 주민의 입장을 고려한 집행부의 적극적인 의견 개진이 요구되고 가족센터 리모델링 사업에 만전을 기하고 기존 센터 활용에 대한 사전준비 철저, 작은학교 살리기 사업 추진과 관련하여 원만하고 신속하게 사업을 추진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화예술촌 조성사업 시 송학동 고분군과 연계하여 관광객이 머물 수 있는 위치를 선정해 주시고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과감하고 체계적인 관광정책과 수지 개선을 위한 2024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신규 콘텐츠 발굴에 매진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위원 여러분!
기획행정위원회 소관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일정이 모두 끝났습니다.
그동안의 의정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쌓은 지식과 의정에 대한 열정으로 군정 전반에 대해 잘 된 점은 그 효과가 지속되도록 칭찬과 격려를 하였으며 불합리한 점은 개선방향 및 적절한 대안을 제시하는 등 행정의 질적 향상을 위하여 최선을 다해 주셨습니다.
또한, 평소 주민과 함께 하면서 불편함을 느끼셨던 사항들에 대해서는 주민의 입장에서 시정토록 하는 등 폭넓은 감사활동을 했다고 평가해 봅니다.
대단히 수고 많으셨습니다.
수감자료 준비와 위원들의 질의에 성심껏 답변해 주신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관계 공무원 여러분들께서는 행정의 불합리한 점을 찾아 개선해 주시고 주민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는 행정구현을 위해 더욱더 많이 노력해 주시기 바라며 이번 감사기간 동안 지적된 시정처리 요구사항이 내년에도 지적되는 일이 없도록 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위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그동안 원활하게 감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신 데 대해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아울러, 끝까지 자리를 해주시며 군정에 대한 애정어린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방청객, 언론인 여러분께도 감사드리며 총평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상으로 고성군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소관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종료를 선언합니다.
고성신문 기자 / gosnews@hanmail.net입력 : 2024년 05월 31일
- Copyrights ⓒ고성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만평
상호: 고성신문 / 주소: [52943]경남 고성군 고성읍 성내로123-12 JB빌딩 3층 / 사업자등록증 : 612-81-34689 / 발행인 : 백찬문 / 편집인 : 황수경
mail: gosnews@hanmail.net / Tel: 055-674-8377 / Fax : 055-674-8376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 다01163 / 등록일 : 1997. 11. 10
Copyright ⓒ 고성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함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찬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