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도 행정사무감사가 오는 5월 21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고성군의회는 지난 18일 제29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어 회기 결정의 건 2024년 행정사무감사 실시 시기 및 기간 결정의 건을 상정하고 의결했다. 이번 임시회는 오는 24일까지 7일간 진행되며 고성군 여성 청소년 생리용품 지원 조례안 등 14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올해 행정사무감사는 지난해 군청 대회의실에서 진행한 것과 달리 제1차 정례회 기간 중인 5월 21일부터 29일까지 기획행정위원회와 산업경제위원회로 나눠 진행될 예정이다. 세부적인 계획은 이번 임시회 기간 감사계획서를 작성해 오는 24일 2차 본회의에서 확정한다. 또한 제2차 본회의에서는 기획행정위원회 소관 고성군 여성 청소년 생리용품 지원 조례안, 국가유산체제 전환에 따른 문화재 용어 및 인용 조문 정비를 위한 13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고성군 아동·여성 안전 지역연대 운영 조례 폐지 조례안, 고성군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고성군 자살 예방 및 생명 존중 문화 조성을 위한 조례안, 상족암 오토캠핑장 민간 위탁 동의안 등을 의결한다.
산업경제위원회 소관 고성군 농어업인력 지원에 관한 조례안, 고성군 옥외 행사의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안, 고성군 주차장 특별회계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고성군 건축물 관리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고성군 성장관리계획구역 지정 및 성장관리계획 수립을 위한 의견 제시의 건 등을 의결할 예정이다.
최을석 의장은 “상정된 안건 하나하나가 군민 생활과 직결된다는 점을 유념해 면밀히 검토하고 집행기관에서 추진하는 사업들에 대해 합리적인 방향과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한 단계 더 발전하는 의회의 모습을 보여줬으면 하는 바람이다”라면서 “앞으로도 의회는 지역발전과 군민 복리증진을 위해 군민만 생각하고, 군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자세로 항상 함께 할 것을 약속한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