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은 신속한 민원처리로 군민 편의 제공을 위해 노력한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공무원 3명을 선정했다.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는 민원처리기간 단축 정도에 따라 개인별 마일리지 포인트를 부여하고, 누적된 점수가 높은 직원을 선정해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로 민원담당자의 사기를 높이고 민원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된다. 상반기 우수공무원은 최우수상 재무과 이세일 주무관, 우수상 건설과 유호준 주무관, 장려상 열린민원과 이동훈 주무관이 선정돼 군수 표창 및 고성사랑상품권이 부상으로 수여됐다. 유정옥 열린민원과장은 “앞으로도 친절한 민원 응대와 적극적이고 신속한 민원 처리로 군민이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성군은 올해부터 마일리지 우수공무원 시상을 연 1회에서 연 2회로 확대 운영해 민원인 중심의 고객 만족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