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은 관내 무인민원발급기 운영시간을 24시간 전면 확대하여 민원 편의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고성군 관내 무인민원발급기는 총 7개소 고성군청, 고성읍사무소, 하이면사무소, 영오면사무소, 회화면사무소, 동해면사무소, 거류면사무소에 설치·운영되고 있다. 이번 무인민원발급기 운영시간 전면확대는 민원 서비스 이용환경을 개선해 공공기관의 운영시간과 상관없이 점심시간이나 휴일에도 민원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하고자 추진됐다.
무인민원발급기는 신분증 없이 지문 확인만으로 주민등록 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자동차등록원부, 납세증명서, 건강·고용·산재·국민연금 가입증명 등 총 119종의 민원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민원실을 방문해 발급받는 것보다 최대 50%까지 저렴한 수수료로 이용할 수 있다.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발급 가능한 민원 등 상세 이용에 관한 사항은 고성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정부24(gov.kr)에서는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각종 민원발급(주민등록 등초본, 건축물대장 등) 및 신청(전입신고, 통신판매업신고 등)이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