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2025-08-13 15:06:1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농수산

고성군여성농민회 강현미 회장 취임

정기총회 이·취임식 개최 최윤화 회장 이임
최윤화 우지은 문지영 오성주 아름다운회원상
백수명 도의원 여성농업인 행복바우처 확대에 감사장
강현미 회장 새롭게 시작하는 사업 결의 다져

박준현 기자 / 입력 : 2023년 03월 03일
ⓒ 고성신문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 고성군여성농민회(이하 고성군농민회) 최윤화 회장이 이임하고 강현미 회장이 취임했다.
고성군농민회는 지난달 22일 고성농어업인회관에서
기총회 및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고성군여성농민회는 이날 경남도여성농민회 임원 및 고성군여성농민회원 약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백수명 허동원 도의원, 고성군의회 김향숙 부의장, 이정숙 김원순 김석한 허옥희 군의원, 고성희망연대 김철봉, 고성농민회 김진열,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임원 등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최윤화 이임회장과 강현미 신임회장 이·취임식이 열렸다. 강현미 신임회장은 “여성농민회의 활동이 참 많이 팍팍하고 힘이 든다. 여성농민 삶의 정책을 고민하고 여성농업인센터사업을 통해서 여성농민회에서 대중사업을 하다 보니 보람도 느낄 때도 많고 힘이 들 때도 많았을 것”이라고 했다.
덧붙여 “25여 년의 세월동안 중앙회장을 역임하신 고 김덕윤 회장을 비롯한 모든 회원님들의 희생에 의해 이어온 여성농민회를 부족하지만 제가 이어서 고성군여성농민회가 한걸음 나아가고 지역의 모든 여성농민들과 함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올해 새롭게 시작되는 사업에 대한 결의를 다졌다.
이어 여성농민으로서 열심히 활동하고 조직 발전에 기여한 최윤화, 우지은, 문지영, 오성주 회원에게 아름다운회원상을 수여했다.
어려운 여건에서도 꿋꿋하게 농업농촌을 유지하는 여성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만들어진 여성농업인 행복바우처의 금액을 상향하고 고령화된 농촌현실에 맞게 연령도 75세로 확대하는 등 여성농업인이 살기 좋은 농촌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한 경상남도의회 백수명 의원에게 감사장을 전하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진행됐다.
정점식 국회의원의 축하인사말과 함께 고성희망연대, 고성농민회, 전국교직원노동조합, 경상남도여성농민회에서의 연대사를 비롯한 고성군의원 김향숙 부의장이 축하인사를 했다.

박준현 기자 / 입력 : 2023년 03월 03일
- Copyrights ⓒ고성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만평
상호: 고성신문 / 주소: [52943]경남 고성군 고성읍 성내로123-12 JB빌딩 3층 / 사업자등록증 : 612-81-34689 / 발행인 : 백찬문 / 편집인 : 황수경
mail: gosnews@hanmail.net / Tel: 055-674-8377 / Fax : 055-674-8376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 다01163 / 등록일 : 1997. 11. 10
Copyright ⓒ 고성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함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찬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