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행정사무감사는 기획행정위원회는 고성군청 대회의실에서, 산업경제위원회는 고성군농업기술센에서 각각 열 계획이다.
고성군의회는 20일 열린 제27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2022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의 건을 의결했다.
감사기간은 11월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이며 수감 대상기관은 각 위원회별 소관 본청 부서 및 직속기관, 사업소, 읍·면, 엑스포사무국 등이다.
주요 감사 사항은 군정 전반 및 행정사무감사 자료 요구에 의한 사항이며 감사 결과 보고는 감사 결과 보고서 채택 후 시정 및 처리 건의 사항을 이송하게 된다.
고성군의회가 20일 2차 본회의를 끝으로 9일간의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했다.
안건 처리에 앞서 김석한 의원이 ‘동외리 정동지구 소방도로 확보 및 주차장 조성 사업 건의’에 대한 5분 자유발언을 실시해 지역 문제점에 대해 대안을 제시했다.
이번 2차 본회의에서는 ‘고성군의회 의원 윤리강령 및 행동강령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6건은 원안 가결, ‘고성군 고향사랑 기부금 모금 및 운용에 관한 조례안 등’ 2건은 수정 가결됐다.
또한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의 건이 통과됐다.
최을석 의장은 “임시회 기간 동안 조례안 등 각종 부의안건 심사와 각종 주요 사업 추진 점검을 위한 현장의정활동에 대단히 수고 많으셨다”며 “다음 달 21일부터 열릴 올해 마지막 정례회를 대비해 지금부터 차분히 행정사무감사 준비와 예산안 심사 준비를 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