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스호스텔 건립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오는 12일 개최한다.
고성군은 유스호스텔 건립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하여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고자 한다.
추진배경으로는 유스호스텔 건립사업은 2019년부터 추진되어 왔으나, 전 군민을 대상으로 한 주민 의견 청취 절차 진행이 필요하고 주민설명회를 통해 주민 의견을 청취하고 사업 추진의 정당성을 확보하고, 건립으로 인한 갈등을 해소하고자 열린다.
주민설명히는 오는 12일 오후 2시에 고성군청 5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참석자는 전군민이며 유스호스텔 건립사업 추진상황 설명 및 의견을 청취한다. 고성군은 전 읍·면 홍보 및 이장회의를 통한 군민이 많이 참석할 수 있도록 안내를 실시할 계획이다.
고성군은 지난 5일 고성군의회 10월 첫 번째 의원월례회에서 유스호스텔 건립을 위한 주민설명회 개최 계획에 대해 보고했다. 군 관계자는 고성군의회 의원의 유스호스텔 건립 주민설명회 참석을 협조와 10월 제278회 임시회 시 공유재산관리계획(안) 승인을 요청했다.
이상근 군수는 12일 “유스호스텔은 전국 및 도 단위 스포츠 대회 유치 증가에 따른 숙박시설 부족 해소와 체류형 관광객 유치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오래 머물 수 있는 고성의 기반을 구축하는 사업”이라며 “고성군의 지역경제가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이며, 의회와 관련 단체들과 협치하고 적극 소통해 빠른 시일 내 정상 추진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했다.
이번 유스호스텔 건립을 위한 주민설명회가 갈등을 봉합하고 제대로 정상 추진될 수 있을 것인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