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제정구 국회의원 8주기 추모 행사가 열린다.
오는 31일 오후 7시 고성군문화체육센터 2층 강당에서 김진홍(사)주거권 실현을 위한 국민연합 이사장을 초청, ‘제정구 선생의 삶과 사상’이라는 주제로 추모 강연회를 갖는다.
또 (사)제정구기념사업회(이사장 김학준)는 오는 2월 9일부터 11일까지 ‘故제정구선생 8주기 추모’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고 밝혔다.
2월 9일 오후 5시 국회 헌정기념관 강당에서 추모식 및 출판기념회 제4차 총회를 갖는다.
이어 10일 오후 2시경 고성군 대가면 척정리 선영에서 묘소참배를 하게 된다.
오후 7시경 고성탈박물관을 견학한 후 고성향토문화의 밤 행사를 갖고 지역주민들과 제정구선생의 정치신념과 그의 뜻을 기리는 시간을 갖는다.
이와 함께 제정구추모 고성준비위원회(위원장 이호원)를 구성해 본격 지역민의 참여의 분위기가 일고 있다.
고성추모기념사업추진위는 사무국장에 최선우(전 고성사랑회 회장)씨를 교육홍보담당에 이진만(본지논설위원)씨를 운영담당에 전광열씨(고성오광대 총무)를 선임했다.
제정구고성추모기념추진위는 오는 10일 추모행사 제반 준비경비를 부담키로 했다.
이날 고성오광대를 비롯 고성사랑회, 고성포럼, 새교육공동체고성주민모임, 지역혁신협의회, 고성신문사 등이 후원하게 된다.
김열규 본지논설위원의 고성역사와 정치인상에 대한 특별강연도 열린다.
이번 추모행사에 추모시 낭송과 고성의 춤과 소리가 어울려 제정구 선생을 기리게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