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14번 확진자 발생, 고성군 거주 회사원 사천125번 접촉
10일 사천125번 사천 맥주집에서 밀접접촉
16일 사천보건소 문자 받고 고성군선별진료소 검사
17일 새벽 2시경 확진, 사천생활치료센터 입소
고성 밀접접촉자 동선노출자 432명 검체 채취 완료
사천 거주 밀접접촉 회사동료 1명 양성, 사천시 이관
최민화 기자 / 입력 : 2021년 04월 17일
|
 |
|
ⓒ 고성신문 |
|
코로나19 고성14번(경남3295번) 확진자가 발생했다. 이 확진자는 이동경로가 많고 밀접접촉자와 동선접자가 총 400명이 넘어 고성군 전체가 바짝 긴장하고 있다. 고성14번 확진자는 고성군에 거주하는 회사원으로 지난 4월 10일 사천시 소재 맥주집에서 사천125번 확진자와 접촉한 것으로 보인다. 확진자는 지난 16일, 사천시보건소로부터 문자를 받고 같은날 18시경 고성군선별진료소를 방문해 검사 받은 결과 오늘 새벽 2시경 확진 판정을 받아 사천생활치료센터에 입소됐다. 군은 고성14번 확진자의 양성이 확인된 즉시 17일 새벽 2시경부터 해당 확진자가 다녀간 고성군실내수영장을 13~16일 이용한 군민에게 문자메시지를 통해 선별검사소를 방문해 검사를 받을 것을 알렸다. 또한 고성군보건소는 동선 파악 후 확진자와 동선이 겹친 군민들에게 전화로 확진자 발생사실을 알리고 즉시 검사받을 것을 요청했다. 군은 고성14번 확진자와 접촉이 있는 것으로 확인된 밀접접촉자 53명, 동선노출자 370명 등 총 432명에 대해 검체를 채취했다. 이 중 밀접접촉자 53명과 동선노출자 30명 등 83명의 검사 결과 82명은 음성, 밀접접촉자 중 1명이 양성판정을 받았다. 양성 판정을 받은 1명은 사천시민으로, 사천시에 이관됐다. 확진자는 고성14번 확진자의 회사동료로 동선이 14번 확진자와 동일하다. 군은 고성 14번 확진자와 관련해 역학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확진자가 다녀간 모든 장소에 대해 소독을 완료했으며, 나머지 340명의 검사결과는 나오는대로 신속하게 알릴 계획이다. 또한 확진자와 동선 내 접촉자로 파악된 군민들에게 개인별 문자 메시지를 발송했고 개별연락도 완료, 노출된 장소는 모두 방역을 완료했다. 고성군문화체육센터는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른 시설방역조치를 위해 즉시 폐쇄조치됐으며 향후 상황을 지켜본 후 재개관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백두현 군수는 17일 오후 브리핑을 갖고 확진자 발생 사실 및 조치사항 등에 대해 고성군밴드를 통해 밝혔다. 백두현 군수는 “이번 확진자는 활동반경이 워낙 넓어 너무나 많은 사람을 검사해야 했고 모든 공무원은 새벽부터 비상대기하고 보건소는 새벽 2시 반 문자발송, 3시부터 검체채취를 시작했다”면서 “그동안 우리군의 철저한 방역 조치와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 덕분에 지역 내 추가 전파사례는 발생하지 않았다. 고성군 방역당국은 현 상황이 매우 위중한 상황임을 인식하고 비상한 각오로 이 위기를 극복하겠다”고 전했다. 백 군수는 “장기화되는 코로나19로 인해 너무 많은 인내를 하고 계시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폭발 일보 직전의 상황임에도 군민 전체 건강을 위해 묵묵히 고통을 인내해주시는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진심으로 사랑한다”며 군민을 격려했다.
<고성군 코로나19 고성14번 확진자 관련 백두현 군수 브리핑 전문> (2021. 4. 17. 토 16:00)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백두현입니다. 타 지역 확진자와의 접촉으로 인한 또 한 명의 군민이 확진되었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전하게 되어 대단히 송구스럽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아침, 밴드를 통해 알려드린 고성 14번(경남3295번) 확진자는 고성군에 거주하는 회사원으로 지난 4월 10일 사천시 소재 맥주집에서 사천125번 확진자와 접촉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확진자는 4월 16일, 사천시 보건소로부터 문자를 받고 18시경, 고성군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검사를 받았으며 오늘 새벽 2시 경 확진판정을 받아 사천생활치료센터에 입소되었습니다.
고성 14번 확진자와 접촉이 있는 것으로 확인된 고성군민은 밀접접촉자 53명, 동선노출자 370명으로 모두 423명이며, 423명 모두 한 분도 빠짐없이 검체채취는 완료하였습니다.
오늘 새벽 먼저 검사를 받은 밀접접촉자 53명과 동선노출자 30명 총 83명 중 82명은 음성, 밀접접촉자였던 1명이 양성판정을 받았습니다. 양성 판정을 받은 1명은 고성 14번 확진자의 회사동료로 이동동선이 14번 확진자와 같기 때문에 추가의 별도조사는 필요 없습니다. 그리고 이분은 사천시민으로 사천시에 이관할 것입니다. 나머지 340명의 검사결과는 나오는대로 신속하게 군민 여러분께 알려드리겠습니다.
고성군 행정은 확진자가 다녀간 모든 장소에 대해 소독을 완료하였으며, 끝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않겠습니다. 그리고 확진자와 동선 내 접촉자로 파악된 분들은 개인별 문자 메시지를 발송했고 개별연락을 한 분도 빠짐없이 취했습니다.
군민 여러분! 조금이라도 발열, 근육통 등 의심증상이 있는 분들은 고성군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진단검사를 받으시고 결과가 나올 때까지 집에서 머물러 주시기 바랍니다.
군민 여러분! 그동안 우리군의 철저한 방역 조치와 군민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 덕분에 지역 내 추가 전파사례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고성군 방역당국은 현 상황이 매우 위중한 상황임을 인식하고 비상한 각오로 이 위기를 극복해 나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이번 확진자는 활동반경이 워낙 넓어 너무나 많은 사람을 검사해야 했고 모든 공무원은 새벽부터 비상대기하고 보건소는 새벽 2시 반 문자발송, 3시부터 검체채취를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군민들은 불안했던 그렇지만 저희들 행정은 묵묵히 군민건강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조금만 더 도와주시길 바랍니다. 장기화되는 코로나19로 인해 너무 많은 인내를 하고 계시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폭발 일보 직전의 상황임에도 군민 전체 건강을 위해 묵묵히 고통을 인내해주시는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진심으로 사랑합니다. |
최민화 기자 /  입력 : 2021년 04월 17일
- Copyrights ⓒ고성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가장 많이 본 뉴스
만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