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11번 확진자 발생, 군내 병원 근무 50대 간호조무사
18일 고위험종사자 선제검사 후 19일 오후 확진 통보
가족 3명 포함 231명 접촉자 검사 중, 동선 내 접촉자 개별 연락
해당 병원 출입 통제, 심층역학조사, 임시선별진료소 운영
최민화 기자 / 입력 : 2021년 03월 19일
코로나19 고성11번 확진자가 발생해 군 전체가 바짝 긴장하고 있다. 신규확진은 지난 1월 중순 일가 확진자 발생 후 약 두 달 만이다. 고성군에 따르면 19일 오후 2시 30분경 결핵연구원으로부터 고성군에 확진자가 1명 추가됐다는 통보를 받았다. 고성11번 확진자(경남 2603번)은 고성 소재 병원에 근무하는 50대 여성 간호조무사로, 지난 18일 고위험 종사자 선제검사를 통해 양성 판정을 받았다. 확진자는 국립마산의료원으로 이송됐다. 고성11번 확진자는 지난 15일 12시경 군내 모 카페에 동료 3명과 함께 방문했다. 다음날은 집에서 휴식을 취했고 17일 오전 8시경 근무 중인 병원에 출근해 정상근무했다. 18일 오후 2시경 군내 마트에서 5분 가량 머문 후 오후 3시 30분부터 10시 30분까지 병원에서 근무했다. 이날 근무 중 고위험시설 종사자 선제검사를 받았으며 다음날인 19일 집에 머물던 중 확진 판정을 받아 국립마산의료원으로 이송됐다. 19일 오후 6시 기준 확인된 접촉자는 고성11번 확진자의 가족 3명을 포함해 모두 231명으로, 이 중 병원 직원이 113명, 입원 중인 환자는 115명이다. 해당시설 종사자 55명은 음성으로 판정받았다. 확진자가 근무한 병원은 확진이 확인된 즉시 병원에 임시선별진료소를 설치해 검사 중이며, 해당병원은 검사결과가 나올 때까지 출입이 통제된다. 군은 고성11번 확진자 발생에 따라 군은 해당 시설에 대한 심층역학조사를 하고 있으며, 추가 접촉자 등 검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동선 내 접촉자로 파악되는 경우 개인별 문자메시지를 발송하고 개별 연락한다. 이와 관련해 백두현 군수는 19일 오후 6시 브리핑을 갖고 확진자의 동선 및 조치사항 등을 공개했다. 백두현 군수는 “연락받으신 분들과 조금이라도 발열, 근육통 등 의심증상이 있는 분들은 고성군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진단검사를 받으시고 결과가 나올 때까지 집에서 머물러 주시기 바한다”면서 “행정은 모든 상황을 예의주시하며 감염의 전파와 확산 최소화를 위해 모든 우리군의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백 군수는 “그동안 우리 군은 인근 시군에서 확진자가 다수 발생함에 따라 군민 여러분께 생활방역수칙 준수와 함께 타 시군 방문 자제, 종교시설, 목욕탕 등 타 지역 거주자 출입 금지, 경로당 및 공공체육시설 고성군민에 한해 이용하도록 조치했다”면서 “고성으로 출퇴근하시는 분들께서도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사적모임을 자제해 주실 것을 다시 한번 더 당부한다”고 말했다.
[3월 19일 백두현 군수 브리핑 전문]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백두현입니다. 먼저, 안타까운 소식을 전하게 되어 대단히 송구스럽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3월 19일 오후 2시 30분 경 결핵연구원으로부터 고성군에 확진자가 1명 추가되었다는 통보를 받았습니다. 이 확진자는 3월 18일 실시한, 고위험시설 종사자 선제검사를 통해 확진판정을 받았으며 국립마산병원으로 이송하였습니다. 이 확진자를 고성 11번으로 통칭하겠습니다.
그럼 고성 11번 확진자에 대해 지금까지 확인된 정보를 말씀드리겠습니다. 확진자는 고성군에 거주하며 우리군 소재 병원에 근무하고 있는 간호조무사입니다.
다음은 확진자의 동선 및 조치사항입니다. 현재 확진자에 대한 추정감염경로는 파악 중에 있습니다. 확진자의 주요동선은 3월 15일, 12시경, 관내 모카페에 동료3명과 함께 방문하였으며 3월 16일은 집에서 휴식을 취하였으며 3월 17일 08시경, 병원에 출근하여 정상근무하였습니다. 3월 18일 오후 2시경 관내 마트에서 5분가량 머문 후 오후 3시 30분부터 10시 30분까지 근무하였으며 근무 중 고위험시설 종사자 선제검사를 받았습니다. 3월 19일, 집에서 머무르는 중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지금까지 확인된 확진자와 접촉이 있는 사람은 가족 3명을 포함하여 모두 231명으로 병원직원 113명, 입원환자 115명입니다. 고성군 행정은 즉시 병원에 임시선별진료소를 설치하여 검사 중에 있으며, 검사결과는 나오는대로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재 해당병원은 검사결과가 나올때까지 출입을 엄격히 통제하고 있습니다.
우리군은 고성 11번 확진자와 관련하여 역학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동선내 접촉자로 파악될 경우 개인별 문자 메시지를 발송하고 개별연락을 할 것입니다. 연락받으신 분들과 조금이라도 발열, 근육통 등 의심증상이 있는 분들은 고성군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진단검사를 받으시고 결과가 나올 때까지 집에서 머물러 주시기 바랍니다.
군민 여러분. 고성군 행정은 모든 상황을 예의주시하며 감염의 전파와 확산 최소화를 위해 모든 우리군의 행정력을 집중하겠습니다. 그동안 우리군은 인근 시군에서 확진자가 다수 발생함에 따라 군민여러분께 생활방역수칙 준수와 함께 타 시군 방문 자제, 종교시설, 목욕탕 등 타지역 거주자 출입 금지, 경로당 및 공공체육시설 고성군민에 한해 이용하도록 조치하였습니다. 고성으로 출퇴근 하시는 분들께서도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사적모임을 자제해 주실 것을 다시 한번 더 당부 드립니다.
확진자의 동선중 해당지역은 중앙대책방역본부 확진자의 이동경로 등 정보공개지침에 따라 공개하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 브리핑으로 인해 군민여러분들이 더 궁금증이 많아 질거라 생각합니다. 고성군 행정은 밴드를 통해 하나하나 밝혀지는대로 신속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최민화 기자 /  입력 : 2021년 03월 19일
- Copyrights ⓒ고성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가장 많이 본 뉴스
만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