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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청 주차공간 협소· 종합민원실 친절해졌다


하현갑편집국장 기자 / 입력 : 2006년 11월 24일

민원실 설문조사 : 불편하지 않다 53%


전화응대 : 매우 친절 32.4%, 그저 그렇다13.7%


민원서류 발급 : 매우 빠르다 38.2%, 보통이다 25% 


민원실 방문 : 단 한 번에 72%, 2번 이상 28%


 


고성군청을 방문하는 군민들은 주차공간이 협소해 불편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민원실 공무원들이 매우 친절하며 민원처리도 빨라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고성군종합민원실이 군민 230여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에서 이같이 나타났다.


 


종합민원실이나 읍면사무소 민원실까지 방문하는데 불편한 점은 없었는지에 대한 설문에서 53%가 불편하지 않다 38.9%가 보통이다, 8.7%가 상당히 불편하다고 응답했다.


 


민원실을 방문했을 때 첫인상은 어떠한가에 대해 잘 정돈됐다가 48.2%, 비교적 깨끗이 47.8% 어수선 지저분이 1.3% 순이었다.


 


공무원이 주민을 맞는 태도에 대해서는 매우 친절이 42.4% 비교적 친절이 48% 그저 그렇다 9.5%로 나타났다.


 


전화로 민원절차 처리과정을 문의했을 때 안내는 어떠한가의 설문조사에서 매우 친절이 32.4%, 친절하다가 53.9% 그저 그렇다가 13.7%였다.


 


민원 제증명발급시 걸리는 시간에 대해서는 매우 빠르다가 38.2% 조금 빠르다가 36% 보통이다 25%로 민원제증명발급에 따른 신속성에 대해서는 의견이 다소 엇갈렸다.


 


민원접수 후 기다리는 동안 민원실에 비치된 책자를 보거나 (40.8%) 환경상태를 둘러보는(24.8%)주민이 많은데 비해 인터넷 활용공간(5.7%)이 적어 이용도가 낮은 것으로 조사됐다.


 


민원서류를 접수시킨 후 군청이나 읍면사무소를 방문한 것에 대한 조사에서 신청당일 처리가 72,2%로 가장 높았고 1~2회가 13.9%, 3번 이상도 4.6%나 됐다.

하현갑편집국장 기자 / 입력 : 2006년 11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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