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의회가 2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제341회 정례회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각 상위별로 일제히 현지확인 활동을 벌였다.
지난 3일 경남도의회 경제환경위원회는 한국남동발전 삼천포화력발전소를 방문해 발전소 운영전반에 대한 실태와 주요 업무추진 내용을 보고받았다.
경제환경위원회는 삼천포화력발전소 미세먼지 발생 현황을 점검하는 한편 민원처리사항 등을 살펴보고 시정개선할 사안을 파악했다.
경제환경위원회는 지난 2일에는 산림환경연구원과 표류하고 있는 하동 갈사만조선산업단지, 영국 애버딘대 한국캠퍼스 등을 찾아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이어 교육위원회는 오는 7일 고성교욱지원청을 방문해 올해 주요 업무추진사항과 내년도 예산지원 사업 등 업무를 보고 받을 예정이다.
고성교육지원청은 지난 1일 황대열 제정훈 도의원과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간담회를 갖고 내년 예산 지원사업을 논의했다.문화복지위원회는 합천 영상테마파크와 정원테마파크를 연계하여 우수한 관광 상품을 개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위해 2012년 착공, 2018년 완공을 앞두고 있는 합천 분재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 현황을 점검했다.
농해양수산위원회는 통영수협 견유위판장 건립 사업현장과 수산기술사업소, 통영 산양 해역의 가두리시설 현대화 사업 현장을 방문, 문제점 등을 점검했다.
건설소방위원회는 진해 웅동지구개발사업 현장과 덕계천재해예방사업 현장, 김해 생림〜상동간 도로확포장 포장 공사 현장을 방문해 정상 추진여부와 문제점이 있는지 확인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