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2025-08-02 07:37:2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특집

형형색색 빛의 향연이 펼쳐지는 공룡엑스포 ‘상상의 빛으로 물들다’

매일 상시야간 개장 및 야간입장권 별도 판매
대형 공룡유등, 미디어 파사드 등 빛의 향연

황수경 기자 / gosnews@hanmail.net입력 : 2016년 03월 18일
2016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는 공룡과 빛을 테마로, 73일간 매일 밤 야간개장을 통해 형형색색 빛의 향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 (주)고성신문사
ⓒ (주)고성신문사
2016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가 ‘공룡’ 그리고 ‘빛’을 테마로 올해 4월 1일부터 6월 12일까지 73일간 당항포관광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공룡엑스포는 73일간 매일 밤 10시까지 상시 야간개장을 실시한다.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조직위(이하 조직위)에서는 2006, 2009, 2012년에 이어 네번째 개최되는 2016공룡엑스포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공룡 테마’ 지역을 5개 테마로 나눠 빛 경관 연출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야간 개장은 지난 공룡엑스포의 주 모객층이 어린이 관람객이라는 한계점을 극복하고 가족, 연인, 친구들로 모객층을 확대하고 ‘빛’을 테마로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겠다는 전략적 차원에서 추진하게 됐다.
이와 함께 4D, 5D영상은 물론 홀로그램영상관, 증강현실에 기반한 디지털공룡체험관 등 최첨단 영상·과학기술에 기반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행사가 열린다.
대한민국의 지중해라 일컬어지는 쪽빛 당항만과 형형색색의 빛이 어우러진 행사장 이모저모를 살펴본다.

# 빛을 따라 형형색색의 이야기가 펼쳐지는 5개의 테마
매표소를 통과해 환영의 의미를 담은 대형 유등을 지나 ‘별빛 광장’에서는 ‘공룡의 문’과 ‘공룡분수대’ 일원을 다채로운 빛 전구와 조명으로 밝혀 관람객들을 화려한 빛으로 맞이한다. 광장을 지나면 빛으로 피어난 아름다운 ‘달빛 정원’이 펼쳐진다. 보석같이 빛나는 조명이 봄을 맞아 만개한 꽃과 함께 어우러져 축제의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공룡축제의 장 ‘빛의 나라’에서는 한반도공룡발자국화석관과 공룡나라식물원, 공룡캐릭터관을 조명으로 뒤덮어 반짝이는 은하수를 연출하여 수목 사이를 흐르는 듯 아름다운 빛 경관을 선보인다. 금봉산천을 따라 펼쳐진 빛으로 환히 밝힌 ‘빛의 강’을 따라 도착한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다이노토피아관에서는 형형색색 조명으로 건물 외벽을 밝히고 야외 옥상에 포토존을 설치하는 등 ‘빛의 성’을 꾸며 웅장한 축제의 클라이막스를 느낄 수 있다.

# 중국 100년 유등 제작기술, 공룡엑스포에 꽃피다
100여년의 역사를 갖고 있는 중국 유등 제작 기술의 정수를 맛볼 수 있는 대형 유등도 엑스포에서 선보인다. 자매도시 중국 쯔궁시 등무유한공사와 지난해 10월 협약 후 오는 2월 18일 유등 전문가 60여명이 당항포관광지를 찾아 6개소에 대형 유등 6개를 제작·설치한다.
또한 1개소에 재활용품으로 만든 대형 공룡 4마리를 제작·설치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자매도시 간 우호적 교류를 위해 쯔궁시에서는 온고지신 유등 8식을 무상 제공하기로 약속하였다. 공룡의 문, 바다의 문 등에 높이 10m, 너비 17m의 대형 유등은 입구에서부터 화려한 축제 분위기를 조성하고, 공룡놀이동산에는 녹색, 오렌지, 회색 재활용 캔을 활용하여 색깔별로 각기 다른 테마를 가진 대형 공룡 유등 4마리를 설치하여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 건물벽이 그대로 스크린이 되는 미디어 파사드
또 한 가지 볼거리로 미디어 파사드 영상을 준비하고 있다. 거대한 크기의 공룡 구조 ‘공룡 캐릭터관’ 건물 외벽을 대형 스크린으로 활용하여 ‘빛과 그림자’, ‘공룡’, ‘희망’을 테마로 한 감각적인 영상을 미디어 퍼포먼스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선보인다. 이를 통해 고대 공룡을 컬러풀하고 역동적인 빛을 통해 현대적인 모습으로 재탄생시켜 관람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미디어 파사드쇼는 일몰 이후 1일 3회 1시간 간격으로 상영될 예정이다.

# 빛 터널과 루미나리에로 로맨틱의 절정을 경험하다
5개의 빛 테마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빛 축제 분위기 확산을 위해 관광지 내에 길이 100m 금빛 터널을 조성하여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이를 연인, 친구, 가족들을 위한 포토존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당항포관광지 진입로를 따라 늘어선 가로등과 가로수에 LED 노리개를 단 루미나리에를 조성하여 행사장 입장 전부터 빛 축제의 기대감을 가득 안겨줄 것이다.
이와 함께 고성읍 시가지 광장 및 저통시장에도 빛 전시 및 루미나리에를 꾸며 어디에서나 축제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게 준비하고 있다. 

2016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매일 상시 야간개장하여 운영하며 조직위에서는 종일 관람이 가능한 보통권 외에 오후 5시부터 입장하여 야간 빛 전시 관람만을 위한 야간권을 별도 판매하고 있다.

야간권 현장 판매 요금은 성인 1만2천원, 청소년 8천원, 어린이 6천원이다. 입장권 예매는 온·오프라인을 통해 동시에 실시되며 엑스포조직위(전화문의 055-670-3822~7), 전국 NH농협은행 주요지점, 이베이코리아((주)옥션)(www.auction.co.kr 온라인 판매)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황수경 기자 / gosnews@hanmail.net입력 : 2016년 03월 18일
- Copyrights ⓒ고성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만평
상호: 고성신문 / 주소: [52943]경남 고성군 고성읍 성내로123-12 JB빌딩 3층 / 사업자등록증 : 612-81-34689 / 발행인 : 백찬문 / 편집인 : 황수경
mail: gosnews@hanmail.net / Tel: 055-674-8377 / Fax : 055-674-8376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 다01163 / 등록일 : 1997. 11. 10
Copyright ⓒ 고성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함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찬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