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고성신문 | |
김종환 고성군수 재선거 입후보예정자는 지난 12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경제분야 행복공약을 발표했다. 김 입후보예정자는 경제발전은 군민의 행복과 직결되는 가장 큰 화두라며 기업인으로서 체험과 경험을 바탕으로 경영마인드로 경제분야 공약을 세웠다고 했다. 아울러 허황하고 허위로 가득 찬 개발공약이 아니라 실현 가능하고 실속 있는 경제공약으로 고성경제를 살리겠다고 했다. 경영전문가로서 권역별 균형발전을 통해 군민 모두가 잘 사는 고성을 반드시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이번 경제분야 행복공약은 ‘고성 균형발전 백년대계’ 기반 구축사업과 중앙·동남·동북·서북·서남권 발전 공약, 농업 축산업 수산업 자영업 발전 공약을 발표했다. 고성 균형발전 백년대계 기반 구축 사업은 고성개발관광공사 설립, 군수직속 투자유치지원 TF 운영, 고성균형발전 5개년 계획을 수립하겠다고 했다. 고성개발관광공사는 경제개발의 청사진을 제시하고 체계적으로 경제개발을 추진해 갈 지역공기업을 설립하고 도시개발의 도시공사와 관광진흥의 관광공사의 역할을 동시에 수행해 종합적 경제 발전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고성 균형발전 5개년 계획은 단기 중기 장기 발전계획을 포함해 5개년 단위로 계획을 수립하고 군민의견 청취, 외부인사 의견수렴, 정책 공모, 전문기관 용역 등을 통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발전비전을 제시하겠다고 공약했다. 고성읍 삼산면의 중앙권 발전 공약은 도심경관정비사업, 테마거리조성사업, 이벤트 사업, 도시녹지화사업 등을 펼친다. 남포항 랜드마크 조성사업, 수산물 현대화 및 소비유통활성화를 지원하겠다고 했다. 거류면 동해면의 동남권 발전공약은 양촌·용정지구에 새로운 분야의 산업단지를 조성해 관련 기업을 유치하고 원자력 플랜트 사업을 투자 유치하겠다고 했다.
동부권 신도심을 개발하고 동해면 산업단지 배후도시 개발, 축산물 유통센터 설립 및 먹거리촌을 조성하겠다고 했다. 구만면 마암면 회화면의 동북권 발전 공약은 고성공룡랜드·배둔 키즈타운 조성, 일반산업단지 정주권 개발사업 등을 공약했다. 개천 대가 영현 영오면의 서북권 발전 공약은 농산물유통센터 설립 및 수출 판로를 개척하고 귀농귀촌 전문마을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서남권(하일 하이 상리면)은 항공산업단지를 조성하고 고성그린파워 민자발전사업과 연계해 지역발전을 추진한다. 아울러 민자투자를 통해 호텔, 리조트 등 관광 숙박시설을 조성하고 인허가 규제 등을 완화해 숙박시설 설립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농·축산·수산·자영업 발전 공약은 농산물유통센터 및 귀농귀촌 전문마을 조성, 고성맞춤형 6차산업 활성화지원, 농사일 대행사업 지원, 농기계 임대사업 확대 시행 등 농업 발전 기반을 조성하겠다고 했다. 축산업 발전 기반 조성은 축산물유통센터 설립 및 먹거리촌 조성, 축산물 고급화 및 브랜드화 지원, 축산업 시설계량 사업 확대 등을 약속했다. 수산업 발전기반조성은 남포항 랜드마크 조성사업, 어촌마을 신관광자원화 지원, 수산자원 조성 확대 지원 등을 계획했다. 자영업 발전기반 조성은 자영업진흥기금을 조성하고 골목가게 및 전통시장 시설 현대화 및 활성화 지원, 자영업 운영자금 저금리 융자 지원 등을 약속했다.
김종환 입후보예정자는 공천에 대한 질문에 대해 “당원으로서 공천은 당연하다 생각하며 공천을 참가할 것”이라며 “지난해 한정된 선거인단 투표는 문제가 있지만 올해는 여론조사 공천을 할 것이라는 것에 대해 찬성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