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은 기업지원 사랑방을 운영해 올해 6건의 상담·안내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기업지원 사랑방은 중앙 및 지방정부의 기업보조금 및 지원 자금을 안내 고 공장설립이 가능한 신규 대상지 알선하며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 수렴해 해결방안을 강구하며 인구증가시책 및 지역경제의 활성화 방안을 도모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고성군은 기업지원 사랑방이 연중 운영되며 투자자 상담일지의 작성·관리하며 지역 내 투자를 유도하며 휴·폐업 공장, 경매 또는 미진한 사업장을 중점 관리한다고 밝혔다.
군은 공장 설립 시 권역별로 입주를 유도해 조선기자재 관련 기업은 동해 거류면의 해양조선산업권역으로, 식품 제조 및 조선 관련 기업은 고성읍 삼산 하일 하이 상리 대가면의 새고성권역으로, 철 구조물 관련 기업은 영현 영오 개천 구만 회화 마암면의 동고성권역으로 안내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공장 등록 절차, 공장 설립 시 필요한 서류, 각종 자금 지원, 세제 혜택 등 공장 관련 정보의 안내를 위한 가이드북을 제작·배포하고 있다.
고성군은 기업지원 사랑방 운영을 통해 입지 조건의 사전파악 및 권역별로 유사 업종을 유치될 수 있도록 유도해 투자자의 요구에 부합하는 맞춤 상담으로 공장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공장 설립의 불편을 해소하고 지역 내 기업 유치를 통한 인구증가 및 지역기반 활성화가 도모될 것으로 기대했다. |